아이 DELF Prim A1 준비를 위해 책을 샀습니다.
어느것이든 책을 한권 사서 보자 싶어서 검색해서 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한국내에서는 품절되었는지 구할 수가 없네요

18000원 정도 주고 구입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직구밖에 안되는지 교보문고에 59000원으로 나옵니다

이 책이 2014년에 출판된책이라 개정되거나 다른책을 더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. 프랑스 대사관문화원에서도 pixel 보거나 loustics 보는 것 같습니다.
어쩌다 보니 기회가 되어 이 책을 샀는데 DELF 준비하기 나쁘지 않습니다.
진작 스캔을 해둘걸 싶다가도 계속 좋은 책이 나오고 있으니 굳이 그럴까.. 싶기도 합니다.
어린이가 쓸만한 문장들, 그림도 이쁘게 되어 있고 DELF 시험처럼 연습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.

각 파트별로 자기소개,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, 여가활동, 좋아하는 것 말하기, 이사, 바캉스와 축제 이야기들입니다.
여기서 자기소개만 잘해도 production orale 은 거의 커버 가능합니다.
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몇시에 일어나서 학교가고 급식을 먹는 등 아이들 수준에 맞는 내용들이라 이해가 쉽습니다.
좋아하는 과목이나 좋아하는 활동, 좋아하는 동물 이야기하고 그것을 왜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으면 됩니다.
A1 수준 그렇게 어렵지 않지요~~
문제는 production écrite 인데요. 어느정도 conjugaison 은 알아야 합니다.
적어도 나에 대한 것 쓸줄 알아야 합니다.
Je, Il, elle, ils, elles 현재형 변화정도는 자주 쓰는 것들은 쓰기 연습을 좀 해야 합니다.
명사의 여성형 변화, 성수 일치 몇 가지 자주 쓰는 것들만 외워두어도 충분할듯 합니다.
자주 듣고 듣기가 다 되면 자동으로 따라오는데 accent 쓰는 것이나 단어 여성형 변화들은 여전히 어렵지요. 프랑스 아이들도 많이 틀리는 것이 있습니다. 결국은 자주 쓰는 단어들 계속 연습하다보면 해결이 됩니다.

comprehention orale 은 두번씩 들려주는데 아주 천천히 들려줍니다. 아예 단어를 몰라서 틀리면 모를까 아는건 웬만하면 다 들릴정도로 천천히 또박또박 읽어주니까 다 풀수 있는 문제들입니다.
DELF prim 이라 그림에서 해당하는 것을 고른다던지 순서대로 번호를 쓰거나 선으로 연결하는 문제들 입니다. 문제수도 적고 단어들만 잘 알아들어도 풀수 있습니다.
올해는 2023 7월1일에 시험이 있어 마지막 정리 하고 있습니다.
좀 어려워하는 production écrite 는 제가 예상답안을 좀 적어서 따라 적기를 해볼 생각입니다.
아마 이번에 DELF 응시하는 초등학생들이 외국인학교 친구들이 대부분일 것 같기는 합니다😄
쫄지말고 무사히 시험만 치러보면 좋겠습니다.
'어린이를 위한프랑스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어린이를 위한 프랑스어 시험 DELF Prim (0) | 2023.06.20 |
---|